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6 | 7 |
8 | 9 | 10 | 11 | 12 | 13 | 14 |
15 | 16 | 17 | 18 | 19 | 20 | 21 |
22 | 23 | 24 | 25 | 26 | 27 | 28 |
29 | 30 | 31 |
- 디자인패턴
- url
- Xcode
- optional
- Method
- 이니셜라이저
- delegate
- struct
- Terminal
- interpace
- String
- tuist
- instance
- Protocol
- extension
- init
- Git
- UIKit
- initializer
- Swift
- 코딩테스트
- initalizer
- Unicode
- property
- Foundation
- enum
- IOS
- 스위프트
- Class
- type
- Today
- Total
아리의 iOS 탐구생활
[후기] YAPP X 인프런 - UX/UI 시작하기 : Figma 입문 본문
YAPP 후원을 통해 얻은 인프런 수강권으로 피그마 강의를 듣고, 스터디를 진행하며 작성하게 된 후기입니다.
# 피그마 스터디를 시작하게된 계기
이번 YAPP 21기 기수에서는 인프런과 연계하여 수강권을 제공해 주었고, 그중 피그마 강의를 선택하게 되었다.
이유는 iOS 개발자로서 디자이너와 협업하다 보면 Figma라는 툴을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, 이 툴을 좀더 잘 활용할 수 있다면[?] 협업하는 데 있어서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서 배워보고 싶어졌고, 수강하게 되었다.
# 스터디 진행
주마다 정해진 강의 범위를 함께 정하고, 스터디 시간에는 강의를 보면서 어려웠던 점, 공유해주고 싶은 점들을 이야기하며 진행하였다. 스터디 도중에 회사 과제 전형을 마주하게 되었었는데, 그때 이 강의에서 배웠던 부분을 써먹어서 적용해보기도 했다.
# 후기
스터디 후반에는 면접 일정 및 YAPP 프로젝트 개발 활동 등등 겹치게 되어서 완주하지는 못했다. 하지만 피그마의 기초적인 부분에 대해서 배우게 되었고, 핵심 기능들을 잘 다룰 수 있게 되었다. 다만 Figma 업데이트 속도가 빠른건지 강의 중간 중간 현재 버전과 강의에 나오는 피그마 툴이 약간씩 상의했던 점이 아쉬웠다. (그래도 이 부분은 질문하면 빠르게 답변해주시는 것 같았다!)
그리고 Figma로 협업하면서 마주했던 문제도 있었는데, 이 부분 또한 Figma 공식문서에 해결방안이 잘 나와있어 해결 후 동아리 동료분들에게 공유해주기도 하였다.
Figma 툴을 익힌다고 해서 디자인을 잘할 수 있다거나 그런건 아니지만, 앞으로 iOS 개발하면서 디자이너 분들과 원활한 협업을 위해 한번쯤 배워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!
앞으로 남은 강의들도 열심히 들어야지!!! 💪🏻
이곳은 다른 디자이너 분들이 만든 UI/UX를 엿볼 수 있는 링크다!! 나중에 따라 만들어봐야지 ㅎㅎ~
# 내가 들었던 강의
제 글에 틀린 내용이 있거나 혹은 도움이 되셨다면, 공감💛 ㆍ 구독✅ ㆍ 공유🔗 ㆍ 댓글✍🏻 부탁드립니다. 🙏🏻
'쪼잘쪼잘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후기] 야곰 아카데미 커리어 스타터 캠프를 마치고, (7) | 2022.04.29 |
---|---|
야곰 아카데미 Swift 코드 스타터 캠프 후기 (4) | 2021.09.02 |